[심리] 악담으로 보는 성격유형 2 2006.11.01 11:37 

The REAL Myers-Briggs Personality Types Made Relevant
ENTJ The Evil Overlord(마왕): 온전한 지하요새를 파괴하는 거센 대변동 속에서 비밀정부 대리인의 손에 죽는다. 종종 마왕은 고유의 지식과 야망을 포함한 기억들을 이식한 비밀클론을 가진다. 클론은 계속 나타난다.
ENTP The Mad Scientist(미친 과학자): 강철턱과 살인광선 눈을 가진 거대 로봇 괴물을 만들거나, 감염자를 좀비로 바꾸는 돌연변이 전염병을 만들어내는 창조적이고 복잡한 사람들.
ENFJ The Cult Leader(컬트교주): 제3의 콧구멍 확대와 같은 비전통적이지만 계몽적인 수단을 통해 동료들의 진화를 돕는다. 아내, 총, 탄약, FBI 수색영장 모으기를 좋아한다.
ESFJ The Control Freak(간섭꾼): 그들을 거스르지만 않으면 친절하고 우호적이고 관대하다. 통제가 필요한 강박관념과 더불어 이런 관대함으로 그들은 제다이 마스터, 고위 은행원, 대형백화점 체인의 중간관리자 같은 일에 이상을 바친다. 대다수 ESFJ는 완고하고 독단적인 강직함과 자기도취적 제다이의 질서에 막대한 힘을 소진함으로써 심장마비로 죽는다.
ESTJ The Bureaucrat(관료주의자): 크고 지루한 조직에 속할 때 행복하다. 운전면허국 직원, 은행원, 우편원, 코볼 프로그래머, 기타 정신붕괴 수준의 지루함을 수반하는 일에 최고로 기술을 발휘한다. 깨끗한 책상에 뾰족한 연필을 정렬하길 즐긴다.
INFJ The Conspiracy Theorist(음모론자): AM 라디오 쇼호스트를 맡거나 워싱턴 DC에서 택시 운전을 한다. 다른 흔한 직업은 방랑자, 얼간이, 괴짜, 그리고 TV쇼 <사인필드>의 작가/디렉터/프로듀서를 포함한다. 미항공 우주국이 부시 선거를 어떻게 날조했는가를 웹사이트에 까발리느라 밤을 샌다.
INFP The Idealist(몽상가): '세상은 공정해야만 해', '사람들은 서로 우대해야 해', '너도 알다시피 프렌즈는 정말 멍청한 TV쇼' 같은 전복적, 파괴적 이데올로기에 빠지기 쉬운 만큼 때때로 사회안녕에 위협적이다. 이런 비합리적인 사고패턴이 INFP로 하여금 지하 저항운동이나 반란에 가담하게 한다.
ENFP The Scientologist(사이언톨로지스트): 롤플레잉 게임, 베개싸움, 호색적인 레즈비언 놀이, 또는 외계인에 납치됨으로써 여가를 보낸다. 톰 크루즈와 사귈 때 행복하다.
ISTJ The Thought Police(사상경찰): 자신의 윤리를 드러내는 것이(도덕 운운이) 허용되는 직업을 가지면 행복해진다. 반역자 찌꺼기를 청소하는 거만한 제국 돌격대원. 용인되지 않는 사고패턴의 증거를 찾아 사람들의 생각을 감시하는 사상경찰.
ESFP The National Enquirer Headline(특종감): 수퍼모델과의 교제, 스캔들로 지면에 정기적으로 뜬다. 질투에 눈먼 남친, 스트리퍼, 탈출한 비단뱀, 깃털 목도리, 고층아파트 옥상에서 추락 등 기괴한 사건으로 죽는다.
INTP The Egghead(먹물): 오직 두 직업에 적합하다, 대학교수와 게임쇼 참가자. 당신이 INTP의 등에 "날 차줘!"라는 포스트잇을 붙인다면, 아무리 많은 사람이 그를 차도 그는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INTJ The Outside Contractor(외부계약자): 파티 참석, TV 시청, 섹스 등 타인과의 이상하고 불가해한 오락행사에 좌절. (외부계약자에 대한 디스코바님 설명: 지식창고이긴 하나 그 정보를 받는 그룹과는 관련 없는 외부인.)
ISTP The Psycho Vigilante(괴짜 자경단원): 혼자만의 시간은 그들의 비밀스런 신원을 숨기는 데 필요하다. 적을 강타할 신무기나 반대자를 제거할 책략을 만들 때 행복하다. 이들과의 낭만적인 관계는 지리멸렬하고 고통, 갈망, 사춘기적 불안으로 가득찬 비극으로 흐른다. 섹스는 잘하지만.
ISFP The Crackpot(미치광이):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낫지. 오, 감자칩!" 모토에 따라 산다. 대부분의 사람이 직업과 가족에 바치는 헌신이 ISFP에겐 부족하지만 매혈, 매춘, 가족에게 빌붙기 등 비인습적인 방법으로 그럭저럭 자신을 지탱한다.
ISFJ The Martyr(순교자): 교사, 의사, 매춘부에 적합하다. 너무 자기희생적이라 여가시간이 없다.
ESTP The Conman(사기꾼): 주변의 어리숙하고 잘 속는 놈을 이용해 자기 몸값을 올리고 지갑을 살찌운다. 속아넘어가는 놈이 죄지 본인은 죄가 없다.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실패.
신고

| trackback | reply13 | ,

  1. 해빙 2006.11.01 18:23 신고  re x
    ESTJ/ENFP 설명만 보면 재밌는데 실생활에서 마주치고 싶지는 않네요. 답답하고 무서울듯.. ㅡㅡ; 톰크루즈 대박.. ㅋㅋ

  2. 도해 2006.11.02 12:55 신고  re x
    아니 제가 ENFP인데요 톰크루즈는 뭔가요 으하하하 ㅜㅜ;;;;;;;;
    톰크루즈보다는 키아누리브스나 윌리엄피터슨이 좋겠어요 <- 야;

  3. 브루하 2006.11.07 21:56 신고  re x
    .대단하시군요. 이런 인터넷 해외 사이트 주소는 어디서 알아내시는지.. ㅋ
    오랜 만에 왔더니 스킨이 바뀌었군요. 맨 위에 리즘~~멋지십니다.

    • zizim 2006.11.07 22:52 신고  re x
      딜리셔스에서 MBTI로 검색하다가 발견했어요. 맨 위의 로고는 http://metaatem.net/words.php 에서 만들었고요. :)

  4. 현이/Hyun/ヒョン/贤 2006.11.21 17:03 신고  re x
    전 INFP인데, 《프렌즈》 무쟈게 좋아합니다. ㅋㅋ

  5. 陽性子 2006.12.06 14:10 신고  re x
    날차줘! 라..-_-ㅋ
    그나저나 출처 사이트에 들어가려 하니 하나포스 가디언이 떠버리네요.ㅜ_ㅜ

  6. 윤혜성 2014.07.10 21:08 신고  re x
    ISFP 미치광이입니다.
    "감자칩" 나름 낙천적으로 보이는군요.
    라스베가스를 가야 할까요!? ㅋㅋㅋ

 
 

 

- - - - - - - - - - - - - - - - - - - -
성격유형자료 / 무료심리검사 구독페북